【 청년일보 】 넥슨이 자회사 데브캣이 개발한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에 신규 레이드 '타바르타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4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 13일 업데이트 한 '타바르타스'는 '마비노기 모바일' 정식 출시 이후 등장한 '글라스기브넨', '화이트 서큐버스'에 이은 세 번째 레이드 보스로, 신이 되고 싶었던 인간인 에스라스가 고대의 수호자를 본떠 만든 강력한 힘의 골렘이라는 설정을 가졌다.
전투 중에는 ▲발 구르기 ▲휩쓸기 ▲윈드밀 등 신체 위주의 강력한 물리 공격을 구사하며, 일정 체력 이하에서는 '마력 기폭', '마력 충전' 등 마력 기반 기술로 전투 양상을 변화시킨다.
넥슨은 유저들의 평균 전투력을 고려해 입문 난이도로 먼저 선보였으며, 내달 초에는 '어려움' 난이도를 추가해 최고 난이도에 걸맞은 긴장감과 성취감을 유저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지난 12일 열린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마비노기 모바일'이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고마워요 모험가님 롤롤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에는 '영광의 고깔 모자'와 '프리미엄 패션 티켓' 20장, '행동: 축하해', '미스틱 던전 차원 열쇠(고급)', '에픽∙엘리트 연금술 재연소 촉매' 등 풍성한 선물이 포함돼 있다.
또한, '마비노기 모바일'과 관련된 콘텐츠를 '#마비노기모바일' 해시태그와 함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4개의 SNS 채널에 업로드 후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글 URL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주차별 당첨자에게 네이버페이 5만원권을 증정하는 유저 참여형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더불어, 게임 플레이만으로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가을 녘 고양이! 발바닥 스탬프!', '도전, 타바르타스 레이드', '모이자, 뭉치자 길드! 이벤트 1탄' 등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실시한다.
한편, 넥슨은 내년 1월 1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에서 '마비노기 모바일'의 첫 번째 크리스마스 팝업을 운영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열리며, 유저의 사연을 소개하는 '사연 전광판'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광판 사연 응모는 내달 21일까지 가능하며, 각 주차별로 선정된 유저의 사연은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게재된다.
'마비노기 모바일'의 신규 레이드 '타바르타스' 및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