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막내클럽 시즌 2 '막피아의 밤' 사이트를 12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막피아의 밤'은 사회초년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 온라인 캠페인이다. 사회 생활에 지친 막내들이 도구리가 만든 비밀 단체 막내클럽에서 '막피아(막내+마피아)'로 활동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막내클럽 시즌 2인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까지 10일간 열린다. 지난해 열린 시즌 1은 약 30만명이 방문하고 약 5만명이 입단을 신청하며 성료된 바 있다.
막피아의 밤은 막내클럽에서 개최하는 연말 파티 콘셉트로 총 6종의 참여형 코너를 선보인다. ▲파티 입장권을 발권하는 '티켓부스' ▲막피아 파티룩을 꾸미는 '드레스룸' ▲각자의 실수를 자랑하는 '메인홀' ▲2023년 운세를 확인하는 '칵테일바' ▲막내클럽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비밀서재' ▲디지털 굿즈를 받을 수 있는 '지하금고'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도구리는 막내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이트 입장 티켓을 SNS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막피아의 밤 파티 키트(100명)'를 선물한다. 또, 막내로서 실수했던 사연 중 우수자를 시상하는 '막피아 실수대상' 이벤트도 진행한다. 실수를 게시하면 공감을 받은 순으로 ▲아이폰 14 프로 실버+막내클럽 폰케이스(1명) ▲시그니엘 STAY 2인 식사권(디너)(2명) ▲도구리 바디필로우(30명) 등을 증정한다.
한편 엔씨(NC)는 이번 온라인 사이트를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막피아의 밤' 미니 팝업스토어도 오픈했다. 도구리 팬들이 직접 방문해 다양한 전시 구역과 참여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홍대 KT&G 상상마당 1층에서 오는 18일까지 운영한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