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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파마브로스, 건기식·일반의약품 공동 개발 MOU 체결

소비자 중심 실용적 건강 솔루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새로운 협력 모델 제시...하반기 첫 공동 제품 출시 목표

 

【 청년일보 】 유한양행과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파마브로스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건강 솔루션 개발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유한양행은 지난 23일 건강기능식품 및 일반의약품(OTC) 공동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파마브로스는 23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약들약'의 고상온 약사와 국내 최초 약국 온라인 플랫폼을 이끈 임별 약사가 설립한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제품 공동 개발을 넘어, 양사가 각 사의 강점을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의 실용적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다.

 

유한양행은 오랜 역사 속에서 쌓아온 높은 브랜드 신뢰도와 탄탄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품 기획 ▲원료 선정 ▲임상 연구 ▲품질 관리까지 전 과정에 전문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고품질 제품 개발을 주도해 나갈 방침이다.

 

파마브로스는 약사 커뮤니티와 친한 약사 앱과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소비자 피드백을 반영하고, 체감할 수 있는 건강 솔루션을 만드는 데 주력한다. 제품 기획부터 연구개발까지 현직 약사가 직접 참여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약사 및 소비자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는 개발 방식을 도입했다.

 

또한, 유튜브를 비롯해 SNS와 약국 네트워크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장하고, 보다 효과적인 건강정보 콘텐츠와 마케팅 전략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첫 공동 제품은 올해(2025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타겟 맞춤형 제품 개발 ▲디지털 헬스 콘텐츠 공동 기획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해외 시장 진출 등 다양한 분야로 협력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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