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균소독티슈 ‘이디와입스에이치피’. [사진=동아참메드]](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0730/art_17533240483268_f07aa0.jpg)
【 청년일보 】 동아참메드의 방역 살균소독티슈 ‘이디와입스에이치피’가 결핵과 다제내성균 예방에도 효력이 있음을 인정받았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동아참메드의 방역 살균소독티슈 ‘이디와입스에이치피(ED WIPES HP)’가 결핵균 및 다제내성균 효력에 대해 화학물질안전원 승인을 획득했다.
이디와입스에이치피는 올해 1월에 출시한 ‘과산화수소(HP)’를 주성분으로 하는 의료기관 감염관리용 소독티슈다. 단 1분 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해 4 log 이상의 사멸 효과를 보이는게 특징이다.
과산화수소는 저자극 소독제로 ▲C.difficile ▲C.auris를 포함한 다양한 병원균에 효과적이며, 자연적으로 물과 산소로 분해되는 친환경소독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승인받은 유효균주는 결핵균과 다제내성균으로서 질병관리청의 의료관련감염병관리지침에 따른 표본감시 대상인 ▲VRE(반코마이신내성장알균) ▲MRSA(메티실린내성황색포도알균) ▲MRPA(다제내성녹농균) ▲CRKP(카바페넴내성 클렙시엘라 폐렴균) ▲CRAB(카바페넴내성아시네토박터바우마니균)등을 포함하며, 전수감시 대상인 CRE(카바페넴내성장내세균)에 대한 효력도 입증됐다.
특히 질병관리청이 지난 6월에 배포한 ‘칸디다 오리스 의료기관 감염관리 권고안’에 따르면 환경관리 소독제로 QAC 성분 소독티슈 대신 과산화수소 티슈를 권고하며, 국내 초록누리 승인제품을 활용토록 안내했는데, 이 권고안에 부합하는 제품은 ‘이디와입스에이치피’가 유일하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이디와입스에이치피가 기존 4개 균주외 10개 균주를 추가해 변경승인을 받았다”며, “이는 기존의 4급 암모늄 성분 제품의 한계를 극복한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민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