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닷솔루션. [사진=애경산업]](http://www.youthdaily.co.kr/data/photos/20251044/art_17618715335853_a1c9d4.jpg) 
【 청년일보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오는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World Vegan Day)을 맞아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비건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환경적 가치와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비건 인증이 가치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며 관련 제품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애경산업의 비건 솔루션 브랜드인 '닷솔루션'(dot.solution)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5배 이상 상승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제품력을 앞세워 '다이소'에 선보인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Point)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66% 성장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 매출도 지난해 동기 대비 53% 증가하며 가성비를 만족하는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화장품뿐만 아니라 지난 2023년 선보인 식기세척기 전용 주방세제 브랜드 '스웨이'(SWAY)는 출시 초부터 소비자의 건강한 사용성과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비건 인증을 도입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61% 성장한데 이어 올해 2분기 매출도 직전 분기 대비 29% 상승했다.
이외에도 닷솔루션과 포인트는 비건 인증뿐만 아니라 클린뷰티 실천을 위해 제품 패키지에 삼림 인증 제도인 FSC 인증(Forest Stewardship Council)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 사용과 식물성 잉크인 소이잉크(Soy-ink)를 적용하고 있으며, 스웨이는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리필 용기 적용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앞으로도 비건 제품 출시를 지속 확대하며 소비자들의 윤리적 소비에 가치를 더하는 것은 물론 브랜드 지속가능성을 제고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청년일보=권하영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