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7 (목)

  • 흐림동두천 5.5℃
  • 구름조금강릉 7.4℃
  • 흐림서울 6.0℃
  • 구름많음대전 4.5℃
  • 박무대구 5.9℃
  • 구름많음울산 10.3℃
  • 흐림광주 7.3℃
  • 맑음부산 11.1℃
  • 맑음고창 8.5℃
  • 구름조금제주 15.2℃
  • 흐림강화 6.4℃
  • 흐림보은 0.7℃
  • 흐림금산 4.0℃
  • 맑음강진군 5.9℃
  • 구름많음경주시 7.4℃
  • 맑음거제 11.4℃
기상청 제공

"업계 3관왕 달성"...롯데건설 '오케롯캐', 2025 올해의 SNS 유튜브 대상

소셜아이어워드·대한민국소통어워즈 이어 디지털 마케팅 역량 입증
'재형이의 신축생활' 등 MZ세대 겨냥한 공감형 콘텐츠 주효

 

【 청년일보 】 롯데건설은 지난 26일 열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유튜브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올해의 SNS'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혁신적인 소통과 창의적인 콘텐츠 전략을 선보인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건설은 앞서 받은 '소셜아이어워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수상에 이어 2025년 한 해에만 유튜브 관련 상을 3개 수상했다.

 

이는 보수적인 건설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성과로, 롯데건설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이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다.

 

롯데건설은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창구로 활용하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는 데 주력해 왔다.

 

단순한 아파트 분양 홍보를 넘어 주거 공간을 삶과 경험의 이야기가 담긴 장소로 재해석하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흥행 요인은 다채로운 기획 프로그램이다.

 

숏폼 드라마 형식의 '재형이의 신축생활'은 롯데캐슬의 매력을 위트 있게 풀어내며 누적 조회수 1천400만 회를 돌파했다.

 

또한 캐릭터 이명화가 등장해 단지 내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롤플레잉 ASMR 콘텐츠 '명화의 스윗캐슬', 부동산 방문기를 현실감 있게 그려낸 페이크 다큐 '휴먼다큐 복덕방' 등도 큰 호응을 얻었다.

 

세대 간 공감을 이끌어낸 감성 콘텐츠도 돋보였다. 실제 입주민 가족의 일상을 담은 관찰 예능 '엄마의 시간'은 누적 조회수 400만 회를 넘어서며 '집'의 본질적 가치를 따뜻한 시선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건설 마케팅부문 오케롯캐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오케롯캐가 고객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만들어가는 소통형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다시한번 입증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참여와 공감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호감도와 신뢰도를 쌓는 채널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김재두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