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이마트, ‘이워드’로 신규고객·매출↑...19일부터 4차 행사 진행

2~3차 행사 참여고객 분석 결과, 신규고객 비중 30%..참여 고객 구매금액 및 횟수도 증가
19일부터 이마트·트레이더스서 4차 행사 진행..대상 상품 무선청소기·피부관리기기 등 4종

 

【 청년일보 】 이마트의 가전제품 할인 서비스 ‘이워드(eward)’로 집객 및 매출 증대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진행된 2차~3차 행사의 성공에 힘입어 4차 행사까지 연다.

 

17일 이마트가 올해 진행한 2~3차 ‘이워드’ 참여 고객에 대한 분석 결과에 따르면, 행사에 참여한 고객 중 이마트 신규 고객 비중이 무려 30%에 달했다.

 

또 행사 참여 고객의 월 구매금액과 구매횟수도 행사 참여 전보다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구매금액의 경우 50% 이상 늘었고, 구매횟수는 20% 신장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워드’를 통해 신규 고객 및 쇼핑 빈도가 낮았던 이탈 고객이 유입됐을 뿐 아니라, 참여 고객의 구매금액과 구매횟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에 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이워드(eward)’ 4차 행사를 시작한다. 대상 상품으로 무선청소기, 피부관리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을 준비했다.

 

전국 이마트 129개점과 이마트 외부 소재 일렉트로마트 7개점에서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상품 소진 시까지 ‘LG 코드제로 A9S’, ‘LG 프라엘 4종 올인원 패키지’, ‘LG 스타일러’, ‘LG 2in1 에어컨’ 등 LG 인기가전 4종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다.

 

이번 ‘이워드’ 행사는 트레이더스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트레이더스 전점(킨텍스점 제외)에서 동기간 480명을 대상으로 이마트와 동일한 LG가전에 대한 ‘이워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워드’ 4차 행사를 위해 기존과는 달리 LG가전·삼성카드와 손을 잡았다. 지난 1~3차 행사 인기품목이었던 무선청소기와 의류관리기에 더해 ‘셀프케어’ 트렌드 및 계절감을 반영한 피부관리기기와 에어컨도 새롭게 준비했다.

 

또한 현대카드로 진행했던 1~3차 행사에 참여한 고객도 다시 한 번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4차 행사는 삼성카드와 진행한다. 매달 약정 금액 쇼핑 후 삼성카드로 매장에서 결제하면 된다.

 

대상 상품에 따른 약정 조건과 월 할부금은 ‘LG 코드제로 A9S(A9570IK, 500명 한정)’가 월 35만원·25개월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4만 8000원, ‘LG 프라엘 4종 올인원 패키지(TPJ1B, 300명 한정)’이 월 35만원·25개월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4만 3600원이다.

 

이어 ‘LG 스타일러(S3MF, 300명 한정)’가 월 40만원·25개월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5만 5600원, ‘LG 2in1 에어컨(FQ18VAKWU2, 400명 한정)’이 월 45만원·35개월 쇼핑약정에 월 예상 할부금 6만원이다.

 

'이워드' 참여는 이마트 또는 트레이더스 매장에 방문해 참여신청서를 작성하고 대상 가전상품을 삼성카드를 통해 25개월 또는 35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하면 된다.

 

이후 해당 카드로 이마트 또는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정해진 쇼핑금액(상품별 35~45만원)을 달성하면, 다음달 카드결제 대금에서 해당 가전상품의 월 할부금이 자동 차감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입 첫 달의 할부금은 쇼핑약정 달성과 관계없이 무조건 지원해주며, 쇼핑 금액 합산 기간은 매월 1일에서 말일까지다. 또한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각각 진행하는 행사로 실적 집계 또한 별도로 진행되며,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각각 1개 약정씩 참여가 가능하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워드 행사를 세 차례 진행한 결과 신규고객이 유입되고 참여 고객의 쇼핑금액이 크게 증가했다”며 “이에 이번 4차 행사는 기존 이워드에서 볼 수 없던 인기 가전상품들을 새롭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