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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문화 개선 선도”...롯데건설, ‘메타버스’ 적극 활용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메타버스 플랫폼 ‘SK JUMP’ 통해 진행
주니어보드 정기회의, 메타버스 ‘게더타운’ 통해 CEO 소통 강화
롯데건설, 내달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도 ‘게더타운’ 통해 진행 예정

 

【 청년일보 】 롯데건설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발대식과 회의 등을 진행하며 기업문화 개선에 나섰다.

 

롯데건설은 지난 4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SK JUMP’를 활용해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홍보 서포터즈는 기업 홍보와 내부 임직원 소통 강화를 통해 젊고 밝은 기업 이미지 추구를 목적으로 운영되며, MZ세대인 롯데건설 직원 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내년 7월까지 1년간 매월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하고, 최신 트렌드에 맞는 컨텐츠 제작 및 사내 행사 참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2030세대 직원 20명으로 구성된 주니어보드도 지난 7월 ‘게더타운’이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이들은 정기회의를 통해 대표이사와 함께 롯데건설의 비전과 기업문화 개선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롯데건설은 이를 통해 젊은 트렌드를 기업문화에 접목하고 2030 직원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전사 업무 프로세스에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주니어보드와 홍보 서포터즈를 통해 젊고 밝은 기업 이미지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며 “MZ세대를 주축으로 임직원 간의 활발한 소통이 이뤄지고, 재미있고 신바람 나는 일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7월 롯데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직방과 손잡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부동산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바 있으며, 이달 중에 진행하게 될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도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해 진행할 예정이다.

 

【 청년일보=정은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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