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넥슨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연말을 맞아 '2023 프라시아 감사제'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매일 게임에 접속해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제전 이벤트'를 내년 1월 17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월드에 속한 플레이어는 접속 일자에 따라 최고 등급 '형상', '탈것' 연성에 도전할 수 있는 'WP 쿠폰 형상 선택권', 'WP 쿠폰 탈것 선택권', '55레벨 영웅 방어구 선택 상자', 침식 구간에서 100% 강화 성공이 가능한 '55레벨 영웅 특별한 강화 주문서' 등 서비스 이래 최고 수준의 선물을 지급한다.
기존 월드뿐만 아니라, 오는 8일 런칭하는 신규 월드 '페넬로페' 에서도 '출석 제전 이벤트'를 통해 Lv.45 영웅 방어구 상자와 WP쿠폰, 전설 등급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권 최대 154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신규·복귀 플레이어가 30레벨을 달성하면 '버닝 스탠더 상자'와 '기억회복 석판'을 얻을 수 있는 '버닝 스탠더' 이벤트를 기존 월드와 '나스카' 월드에서 1월 3일까지 실시한다. '버닝 스탠더 상자'는 '희귀 장비', '특별 경험치 영약', '기억회복 아이템' 등 빠른 성장을 돕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점에서 '100골드'로 획득할 수 있다.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특정 시간에 모든 콘텐츠 아이템 획득률이 200% 증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높은 등급의 아이템, '검은칼', '봉인전' 보상 아이템 획득률 등이 모두 두 배 높아진다. 또, '봉인전' 지원 이벤트를 오는 13일 점검 전까지 실시해 기존보다 30% 할인된 재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메리 크론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제전 이벤트,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한 '산타 주화'로 '눈사람 상점'에서 '몬스터 부산물', '희귀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 '우상 보관함'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매주 목요일 12시, 18시, 22시에 사냥터에 '크리스마스 보가트'가 등장하며 처치 시 기존 '보가트 이벤트' 보상 뿐만 아니라 '희귀 침식 해제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한편, 오는 9일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렐름(서버) 통합전' 2회차가 진행된다. 지난 1회차 종료 후 각 그룹별 순위를 기반으로 재편성된 그룹이 통합전을 치르며, 2회차에서 4, 5위 그룹에서 하위 점수기록한 8개 렐름이 다른 렐름으로 통합되는 대상으로 선정된다.
'2023 프라시아 감사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