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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시장 입지 강화...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 1위

올 1~11월 그랜저 하이브리드···국내서 5만7천107대 팔려

 

【청년일보】 현대차의 준대형 세단 그랜저가 친환경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9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해 1~11월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국내에서 5만7천107대 팔렸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98.8% 증가한 수치다.

 

올해 11월 누적 그랜저 전체 판매량(10만4천652대) 가운데 하이브리드 비중도 54.6%에 달한다. 그랜저 판매 실적에서 하이브리드 비중이 절반을 넘기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일반 휘발유 모델보다 가격이 더 높지만, 내연기관 주유 방식의 편리함과 연비 효율성 측면에서 시장 호응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그랜저는 하이브리드와 휘발유 모델을 합해 이 기간 10만대 이상 팔리며 '올해 베스트 셀링카'를 예약한 상태다.

 

같은 기간 국산 하이브리드차 판매량 2위 모델은 기아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쏘렌토로 5만1천818대 팔렸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판매 비중 역시 전체 판매량(7만7천743대)의 절반을 훌쩍 넘겼다.

 

3∼5위는 ▲기아 스포티지(2만9천330대) ▲기아 K8(2만4천240대) ▲현대차 투싼(1만7천256대)이 각각 차지했다.

 

이 기간 국내 시장에서 팔린 하이브리드차는 총 33만5천211대인 것으로 집계됐다.

 


【청년일보=이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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