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일보 】 이마트는 한국 코카콜라와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5 오프라인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오프라인 체험부스는 오는 17일까지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 수원화서점(이하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원더플(ONETHEPL) 캠페인은 ‘한 번(ONE) 더(THE) 사용되는 플라스틱(PL)’을 줄인 말이다. 원더플 캠페인은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일상화를 목표로 한다. 보틀투보틀은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른 방식으로 분리 배출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문화를 뜻한다.
이마트는 행사를 기획한 한국 코카콜라와 손잡고, 지난 2021년 시즌2부터 올해까지 총 4번에 걸쳐 캠페인에 참여했다.
올해 5월 시작된 시즌5에는 이마트 외 한국 코카콜라, 테라사이클, SSG닷컴, G마켓, 요기요, 블랙야크 등이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이마트는 원더플 캠페인으로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서 체험부스를 꾸렸다. 체험부스는 ‘페트병 수거 체험존’과 ‘보틀투보틀 게임존’으로 이뤄져 있다.
소비자들은 페트병 수거 체험존에서 직접 가져온 투명 음료 페트병과 각종 리워드를 교환할 수 있다. 수량에 따라 ‘요기요 난수 쿠폰 5천원’, ‘원더플 패커블 백’,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보틀투보틀 게임존에선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게임으로 배울 수도 있다.
이마트는 지난 6월 청계천점과 월계점에서 체험부스 운영을 마친 바 있다. 이마트는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에서 17일까지 진행한 후, 1개 점포에서 추가적으로 행사를 진행해 다양한 지역민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은 이전 점포에선 만나볼 수 없었던 리워드도 제공한다. 폐페트병을 70개 이상 제출하는 참가자들은 선착순으로 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으로 수거한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업사이클링 투모 인형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원더플 캠페인 시즌5는 온라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일정 기간 동안 ‘제로 웨이스트 박스’에 페트병을 모으면 상품을 제공한다. 8월 1일부터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와 코카콜라 공식 애플리케이션(앱) ‘코-크플레이(CokePLAY)’를 비롯해, 이마트 앱 등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희 이마트 ESG담당 상무는 “코카콜라와 함께 한 ‘원더플 캠페인’에 네 번째 함께 한 만큼 더 많은 고객의 참여를 위한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기회로 소비자들이 이마트에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청년일보=김원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