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2 (금)

  • 구름많음동두천 -4.4℃
  • 구름많음강릉 1.5℃
  • 구름조금서울 -1.5℃
  • 맑음대전 -1.5℃
  • 맑음대구 0.0℃
  • 맑음울산 1.1℃
  • 맑음광주 2.9℃
  • 맑음부산 2.5℃
  • 맑음고창 0.4℃
  • 맑음제주 5.9℃
  • 구름많음강화 -4.0℃
  • 맑음보은 -3.6℃
  • 맑음금산 -2.8℃
  • 맑음강진군 0.4℃
  • 맑음경주시 -2.0℃
  • 맑음거제 0.5℃
기상청 제공

트레이더스, ‘구독서비스’로 충성고객 확보

커피구독권 구매 고객, 일반고객 대비 월평균 6배 더 방문..“피자구독권도 판매”

 

【 청년일보 】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구독 서비스’가 충성고객 확보에 성공하며 시장에 안착했다.

 

25일 트레이더스에 따르면 지난 3월 첫 구독 서비스로 ‘1일 1잔’의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구독권’을 선보인 결과, 3~4월 두 달 간 커피구독권이 4000개 이상 판매됐으며 구독권 회수율도 40%를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구독권을 구매한 고객은 한 달 중 평균 12일을 트레이더스에 방문한 것으로, 2.5일에 한 번씩 트레이더스에서 쇼핑을 한 셈이다.

 

트레이더스는 창고형 할인점 업태 특성상 고객이 1회 쇼핑 시 대량 구매를 하기 때문에 구매단가가 높아 월평균 2회 가량 방문해 쇼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트레이더스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일반고객 대비 월평균 6배 더 많이 트레이더스에 방문한 것이다.

 

이와 관련 이마트 관계자는 “이는 트레이더스 구독서비스 이용 고객이 편의점보다 트레이더스를 자주 이용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더 고무적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한국소비자원이 지난 2월 발간한 ‘2019 한국의 소비생활지표 산출 연구’에 따르면 편의점과 대형마트의 월평균 이용 횟수는 각각 6.9회, 4.6회로 나타났다.

 

이에 트레이더스는 커피구독권에 이어 ‘피자구독권’까지 출시하며 충성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트레이더스는 점포 내 T카페에서 사용할 수 있는 ‘6월 피자 월(月) 구독권’을 트레이더스 전점(킨텍스점 제외)에서 오는 내달 14일까지 판매한다.

 

트레이더스 피자는 T카페에서 매출 1위 품목이다. 트레이더스는 피자구독권 판매를 통해 우수 고객 확보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매주 피자 1판(콜라 1.5L 1병 포함)을 총 4주간 제공하는 피자 구독권은 삼성카드로 결제 시 2만 9800원, 그 외 결제 수단으로 결제 시 4만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피자구독권을 삼성카드로 결제하고 피자 1판과 콜라 1병을 매주 수령한다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그 외 결제수단으로 결제 시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트레이더스는 지난달부터 판매한 피자구독권이 두 달간 무려 1만장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얻자, 기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매주 선택할 수 있는 피자 옵션을 기존 최대 2개에서 4개로 늘렸다.

 

이형달 트레이더스 운영 담당은 “유통·식품 등 다양한 업계에서 구독서비스가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트레이더스는 구독서비스 등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우수고객 확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정재혁 기자 】

관련기사




Y-포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기자수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