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넥슨, 자사 게임 13종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성탄 양말 조각'·'징글벨 넥타이' 등 크리스마스 아이템 지급
'겨울 눈 산장'·'산타가 오는 곳' 등 게임 내 이색 지역 마련

 

【 청년일보 】 넥슨은 자사 인기 게임 13종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모바일게임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출석 체크 이벤트를 실시하고,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 접속 시 자원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홀리데이 나눔 상자'와 위인 영입권이 포함돼 있는 '홀리데이 선물 상자' 등이 지급되며, 탐험 클리어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는 '위인 고급 영입권'을 선물한다.


아울러 내년 1월 1일부터 3일까지 새해 출석 이벤트를 추가로 실시하고 누적 접속한 유저에게 '새해 소원 응원 상자'를 지급할 예정이다.


'히트2'는 오는 21일부터 게임 속 마을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단장하고 이벤트 던전 '겨울 눈 산장'을 오픈한다. 해당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이벤트 주화를 모으면 루돌프 외형의 펫을 비롯해 '찬란한 펫 11회 소환권', '축복받은 방어구 강화서' 등 높은 가치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달 24일 및 25일에는 '찬란한 펫 11회 소환권', '찬란한 클래스 11회 소환권' 등 구성품이 포함된 쿠폰 번호를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특별 축전을 공개하고, 20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상급 전술교육 BD(아리우스)' 5개, '상급 기술 노트(아리우스)' 15개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매일 150AP를 지급하며, 크리스마스 당일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는 추가로 '600 청휘석'을 선물한다.


'바람의나라: 연'은 오는 29일까지 '[긴급미션] 주정뱅이 산타'를 추가하고 미션 완료 보상으로 산타 외형 제작 재료와 '성탄절 주화', '성장 폭주·촉진 시약(6시간)', '금전 폭발의 시약' 등을 지급한다.


이 밖에,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웹 배너를 통해 획득한 '착한 아이 사탕'은 이벤트 지역 '산타가 오는 곳'의 NPC '바람 산타'에게서 '성탄절 선물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접속 보상으로 각종 아이템이 들어있는 '성탄절 기념 상자'를 선물한다.


'V4'는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펭타클 형제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매일 바트라의 소환 상자', '매일매일 영웅 소환 상자', '영웅 그림자 소환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성장 보상과 '크리스마스 이벤트 소환수 펭타클스타'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일반 서버에서는 경험치 200% 추가 획득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 내년 1월 5일까지 '몽환의 틈'에서 각종 '깨어난 장비 제작 재료'와 이벤트 재화 '멜로디의 눈송이'를 획득할 수 있으며, ‘멜로디의 눈송이’는 특정 미션 달성 시 추가 획득도 가능하다. 수집한 눈송이는 이벤트 상점에서 '전 장비 복구권', '[시즌5 이벤트] 마그라톤 전설 마석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오는 31일까지 접속, 대전 참여 등 미션을 완료하면 '산타의 선물 오라(영구)'로 교환할 수 있는 '성탄 양말 조각'을 지급한다. 또, 내년 1월 8일까지 접속, 멀티대전 완주 등 각종 미션을 수행하면 '눈송이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 풍선', '굿바이 2022 성탄절 배경(영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내년 1월 9일까지 멀티 대전 참여 시 '방울 조각'을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 '루돌프 코스튬 세트(남·여)', '당근코 얼굴장식(영구)'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온라인 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선, '서든어택'은 오는 22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특정 일자에 '미리 크리스마스', '12월 30일 전국 서든 자랑 서울편' 등 미션 문구를 채팅창에 입력하면 'AXE Block X 영구제', '영구제 탄창(2개)', 500SP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이달 22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매일 게임에 1회 출석 후 게임에 60분 접속하면 '횃불'을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횃불을 사용해 이동 경로를 선택해 2천SP, '돌격 기간연장(영구재)', '저격 기간연장(영구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전국 서든 자랑 PC방 이벤트 2주차'를 진행한다. 기간 중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만 '넥슨캐시'와 5천SP를 획득할 수 있는 'PC방 특별 보급상자', '영구제 밀봉', 총 40만 경험치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오는 29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크리스마스 이벤트 스토리 진행 시 동료와의 친밀도를 높여주는 '동료가 좋아하는 천사 쿠키'와 '크리스마스 머리 장식'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산타 상자'를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머리 장식'은 4종 중1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착용 시 각종 능력치 효과가 발동된다.


같은 기간, 일일미션 완수 시 '동료가 좋아하는 천사 쿠키'와 '크리스마스 선물 쿠폰'이 포함된 '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를 지급한다. 쿠폰은 교환 상점에서 '크리스마스 앰플 선택 상자', '크리스마스 문양 선택 상자', '타이틀: 모두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 'AP 50 캡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사이퍼즈'는 내년 1월 2일까지 접속 시간에 따라 이벤트 재화 및 장비,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슈퍼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PC방 이용 1시간 단위로 '주사위' 10개, '배신의 증거' 50개, '은밀한 첩보' 50개, '선택형 잿불주먹', '선택형 심안 상자', '르블랑 마스터팩'을 순차 제공하며, 8시간·10시간 접속 유지 시 각 1만 '테라' 교환 티켓과 1만 '넥슨캐시' 교환 티켓을 지급한다.


'커츠펠'은 이달 21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25분 이상 접속한 유저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크리스마스 선물 선택 큐브'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PvE 및 PvP 플레이 퀘스트를 달성한 유저는 '크리스마스 선물 열쇠'를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열쇠로 큐브를 열면 '징글벨 넥타이', '지팡이 사탕 허리장식'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이벤트 한정으로 '영웅의 카르마 증표 선택 큐브', '오너먼트 귀걸이', '시즌 레벨 상승+1'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메리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판매할 예정이다.


'클로저스'는 오는 29일까지 '크리스마스 누적 접속 이벤트'를 실시하고, HP 회복포션이 포함된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및 '초월의 비약', '행운 강화기 연료' 등 각종 필수 소모품을 제공한다.


'아스가르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미니게임에 참여해 '레비아 마을'의 산타클로스에게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를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는 '크리스마스 상점'에서 '루돌프 의상 세트(남·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또, 스쿼드 매니저 NPC에게 캐릭터를 등록하면 230레벨까지 얻는 모든 경험치가 300% 증가하며, 이 외 모든 성장 지원 퀘스트를 자동으로 클리어할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산타의축복링 모자'와 'CP'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PvE 콘텐츠 '협공배틀'에 등장하는 산타를 잡으면 '겨울펭귄가방'을 얻을 수 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관련기사




청년발언대

더보기


기자수첩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