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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중소사업자 위한 '쇼핑라이브 온라인 교육 허브' 오픈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공간 투트랙 지원으로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

 

【 청년일보 】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비즈니스를 키워가는 중소사업자가 증가함에 따라, 네이버가 중소사업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 허브 페이지를 열어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해 7월 말 론칭한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10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2000억 원을 돌파하고, 누적 시청횟수 3억 뷰, 콘텐츠 수는 6만 건을 넘어섰다.

 

특히, 주 1회 이상 쇼핑라이브를 진행하는 중소사업자 판매자가 서비스 초창기인 지난해 8월 대비 1300% 이상 늘고, 5월 거래액 규모도 동기간 대비 2400% 이상 확대되며 쇼핑라이브를 활용하는 중소사업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네이버는 쇼핑라이브 전용 교육 허브 페이지를 열고, 중소사업자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교육의 접근성을 강화한다. 해당 허브 페이지에서는 ▲쇼핑라이브 기능 가이드 ▲성공 사례 전수 ▲라이브 운영 노하우 및 카테고리 특화 교육 등 쇼핑라이브 전용 교육 콘텐츠를 총망라해 무료로 제공한다.

 

중소사업자는 자신의 숙련도와 목적에 맞게 신규 교육 콘텐츠나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며, 온라인 QA 게시판을 통해 강사 등 교육 담당자와 편리하게 학습 커뮤니케이션 진행이 가능하다.

 

송재훈 네이버 쇼핑라이브 책임리더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우수한 라이브 기술을 바탕으로 브랜드사와 중소사업자가 부담 없이 온라인 고객을 만나는 중요한 전략 채널이자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러한 효용이 이용자 혜택으로도 이어지도록 중소사업자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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