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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0만 캠핑족 겨냥" 이마트, 올해 첫 캠핑 페스티벌 개최

21년 캠핑용품 매출 전년比 36.4% 신장…올해 1~2월 14.9%↑
온·오프라인 빅텐X전황일 콜라보 상품 준비물량 대폭 확대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 시즌상품 15% 할인…응모행사 진행

 

【 청년일보 】 이마트가 21년 첫 캠핑축제를 개최하며 캠핑 성수기를 알리는 신호탄을 쏜다.


이마트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캠핑텐트, 테이블, 체어 등 캠핑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먼저, 첫 출시 이후 온·오프라인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던 '빅텐X전황일 콜라보 캠핑용품'을 21년 9종에서 올해 19종으로 늘렸으며, 준비물량 역시 9억원 규모에서 20억원 규모로 대폭 확대했다.


대표상품으로 빅텐X전황일 콜라보 캠핑테이블 3종, 캠핑체어 6종, 그늘막 2종과 침낭 2종의 경우 동시 구매 시 10% 할인해 제공된다. 콜라보 상품과 더불어 다양한 아웃도어 대표 캠핑브랜드 역시 함께 선보인다.


카즈미 트리온텐트와 코베아 크레센도2를 비롯해 콜린 우드 롤테이블M, 콜린 원목 선셋 체어는 행사카드 결제 시 15% 할인이 적용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처럼 대규모 캠핑축제를 기획하는 배경은 코로나19 이후 캠핑이 해외여행의 대체제로 각광받으며 캠핑인구만 700만명에 이르는 대규모 산업군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한국 관광 공사의 '2020년 기준 캠핑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캠핑산업규모는 20년 약 5조 8천336억원(추정)으로 19년 약 3조689억 대비 90.1% 증가했다. 캠핑이용자는 19년 대비 34% 증가한 689만명으로 추정된다.


캠핑이용자들의 연간 캠핑 횟수 역시 매년 증가 추세로 18년 3.6회에서 20년 5.1회로 1.5회 증가했따.


이마트 21년 캠핑용품 매출 역시 전년동기 대비 36.4% 신장했으며, 금년 1~2월은 캠핑 비수기임에도 14.9% 신장하며 매출 호조세를 이어갔다.


이마트 이병일 바이어는 "매년 캠핑 인구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만큼 럭셔리 글램핑, 차박, 감성 캠프닉 등 캠핑의 형태 역시 다양화 되고 있다"며 "다양화된 캠핑 트렌드 분석으로 각 캠핑 스타일에 맞춘 상품 개발과 더불어 SNS로 소통하는 젊은 감성캠핑족들을 위해 이색적인 콜라보 기획 상품을 더욱 확대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마트는 이번 캠핑페스티벌을 맞아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인 스탠리 워터저그/런치박스 등 시즌상품 22종과 보온보냉텀블러 46종, 총 68종을 행사카드 구매 시 15%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스탠리 워터저그·아이스박스·런치박스 등 시즌상품 22종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이마트앱 이벤트 응모행사를 진행, 추첨을 통해 4천명에게 피코크 피콕분식 라볶이를 증정한다.


참여방법은 이마트에서 스탠리 시즌상품을 구매하고 신세계포인트 적립 후 이마트앱에 응모를 하면 된다. 응모하기 및 포인트 적립 순서는 무관하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8일이며, 경품 발송일은 같은 달 15일이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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