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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대폭 향상”…한화, 협동로봇 신제품·솔루션 패키지 출시

HCR 어드밴스드 모델 3종, AI‧모빌리티 기술 활용 솔루션 패키지 선보여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가파른 성장세’ 협동로봇시장 공략 강화”

 

【 청년일보 】한화 기계부문이 성능이 대폭 향상된 협동로봇 신제품 3종과 인공지능(AI)‧모빌리티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솔루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를 토대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협동로봇 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화 기계부문은 협동로봇 신제품과 협동로봇 솔루션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협동로봇 신제품인 ‘HCR(Hanwha Collaborative Robot) 어드밴스드(Advanced)’ 모델은 작업 중량에 따라 HCR-3A, HCR-5A, HCR-12A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이들 모델들은 기본 HCR 시리즈의 디자인과 편의성은 유지하면서 호환성과 안전성은 대폭 강화했다. 이를 통해 전자, 식품·의약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한층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협동로봇 솔루션 패키지 ‘어드밴스드 솔루션’에는 ㈜한화의 AI와 모빌리티 역량이 결합됐다. 고객은 5개 솔루션 중 작업 형태와 생산 공정에 맞춰 원하는 제품을 개별 구매할 수 있다.

 

솔루션 중 하나인 RAIV(Robot AI 3D Vision)는 세계 최고 수준의 협동로봇 AI 시각 솔루션으로, 3차원(3D) 카메라와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한화는 소개했다.

 

모빌리티(Mobility)는 ㈜한화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자율주행 작업차인 LGV(Laser Guided Vehicle)에 자율이동로봇인 AMR(Autonomous Mobile Robot)을 결합한 솔루션으로 협동로봇의 작업 중량 한계를 극복해주는 동시에 생산성을 높여준다.

 

시장조사업체 마켓앤마켓에 따르면 협동로봇 시장은 스마트 공장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요가 증가하는 영향으로 지난해 1조700억원 규모에서 2026년 8조7000억원 규모까지 연 평균 42%대 성장할 전망이다.

 

옥경석 한화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조 자동화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협동로봇에 대한 연구·개발을 강화해왔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협동로봇의 대중화를 이끌고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청년일보=이승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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