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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최대 2만 원으로 가게 홍보"…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출시

내 가게가 있는 지역을 검색하는 사용자에 네이버 지도·플레이스 영역에 상위 노출
광고비는 노출이 아닌 '클릭' 시에만 과금… 하루 총 광고비는 2만 원으로 제한

 

【 청년일보 】 지역 사업자 누구나 하루 최소 50원에서 최대 2만 원으로 네이버 플레이스와 네이버 지도에서 내 가게를 더 쉽게 알릴 수 있다. 오는 28일 베타 서비스로 출시되는 '플레이스 광고'를 통해서다.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지난 2018년 출시된 '지역소상공인 광고'에 이어 약 3년 만에 출시되는 로컬 중소사업자 중심 광고 상품이다. 

 

지역소상공인 광고는 노출 1000회 당 광고비 500원이라는 저렴한 광고 가격과 인근 5개 지역 사용자를 대상으로만 광고를 노출하는 타겟팅 기능으로 효율성이 높아 대부분의 광고 영역이 3년째 '완판'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플레이스 광고는 지역소상공인 광고에 이은 두 번째 마케팅 툴로, 검색광고 방식과 더 확실한 타겟팅이 특징이다.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검색 결과의 '플레이스' 영역과 ▲네이버 지도에서 노출된다. 사업자는 내 가게가 위치한 지역과 업종 관련 키워드에 대해서만 광고를 할 수 있다.

 

플레이스 광고는 사용자가 노출된 광고를 볼 때는 광고 비용이 과금되지 않고, 클릭이 일어난 경우에만 과금돼 효율적이다. 내 가게의 특성에 맞춰 광고를 보여줄 시간대, 지역, 사용자 연령대 등을 설정할 수 있어 더 높은 광고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 사업자당 사용할 수 있는 광고비는 하루 최대 2만 원으로 제한하고 순위 경쟁 없이 균등하게 광고가 노출되는 '균등형' 광고 방식을 적용해 광고비 부담 없이 상단에서 광고를 노출하고 더 많은 잠재고객을 만나도록 했다.

 

플레이스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라면 최초 두 달간 사용한 광고비를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로컬 중소사업자 중 약 90% 이상이 검색 광고로 월평균 5만 원 미만을 지출하는 것을 반영해 마련한 지원책으로, 부담없이 광고를 활용해보고 효과를 체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광고를 담당하는 이일구 책임리더는 "플레이스 광고는 우리 동네와 내 가게 업종을 찾는 사용자를 잠재 고객으로 유입하는 마케팅 도구"라며 "로컬 중소사업자가 자신의 사업 성장주기에 맞춰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단계적 광고 상품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광고는 21일부터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8일부터 노출된다.

 

【 청년일보=박준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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