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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시식 재개 이후 비빔면 매출 70% 증가

지난달 25일부터 재개한 시식 효과…2주전比 시식 진행 품목 두 자리 수 신장
5일부터 황금연휴 맞아 대형행사 진행…대형마트 매장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

 

【 청년일보 】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시식 코너가 재개되면서 대형마트가 다시 북적이고 있다.


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시식이 재개된 이후 일주일간 전체 매출이 2주 전과 비교했을 때 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식이 재개된 뒤 첫 주말인 지난달 30일과 이달 1일 매출은 2주전 주말보다 15% 늘었다. 특히 시식을 진행한 카테고리의 신장률이 눈에 띈다. 냉동만두는 30%, 계절과일은 25%, 수입육은 40%, 비빔면은 70%를 기록하는 등 시식이 매출이 연결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앞으로도 식품회사들의 신제품 출시가 이어지면서 시식이 활성화되고 그에 따라 매출 상승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시식은 식품사가 출시한 상품의 맛을 고객에게 알리는 확실한 방식"이라면서 "특히 시식은 제품 판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대형마트 입장에서도 매출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고 전했다.


또, 롯데마트는 시식 재개로 활기를 찾는 매장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5일부터 신선 먹거리 할인 행사를 한다. 오는 9일까지 한우 등심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하며 완도 활전복과 제주 은갈치 등 수산물도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 임호석 마케팅팀장은 "시식 재개와 함께 찾아온 리오프닝을 맞아 오랜만에 북적이는 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5월 한달 간 분위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고객에게 가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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