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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제약, 2분기 매출 1천102억원…"분기 최대 실적"

전년동기比 매출 4.6%·영업이익 36% 증가…영업이익률 13.4% 달성
케미컬·바이오의약품 성장세…'성장동력' 램시마SC 매출 확대 가속
네시나·이달비 인수 제품 생산 내재화 속도…"공급 안정·수익성 강화"

 

【 청년일보 】 셀트리온제약은 14일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천102억원4천만원, 영업이익 147억7천만원, 영업이익률 13.4%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6%, 영업이익은 36% 증가했다. 특히, 매출은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은 약 2천2억6천만원, 영업이익은 243억3천만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30.6% 성장한 수치를 기록했다.


이번 분기에도 케미컬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양 사업 부문이 고른 성장을 보이며 호실적을 올렸다. 특히, 국내 케미컬의약품 부문에서는 2분기에만 약 18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간장용제 '고덱스캡슐'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고,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품목의 꾸준한 성장이 매출 증대를 도왔다.


셀트리온제약은 다국적 제약사로부터 인수한 당뇨병치료제 '네시나', 고혈압치료제 ‘이달비’ 등 주요 제품의 생산 내재화에도 속도를 내 안정적인 제품 공급과 수익성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해당 제품들에 대해서는 셀트리온과 함께 복약 편의성을 높인 복합제 개량신약 개발에도 집중해 당뇨병치료제와 고혈압치료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바이오의약품 부문에서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렘시마', 유방암·위암 치료제 '허쥬마', 혈액암 치료제 '트룩시마' 등이 매출합계 약 214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전년동기 대비 약 46% 성장세를 보였으며, 램시마와 허쥬마가 각각 36%, 30%, 트룩시마는 2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최근 매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도 경쟁제품에서 전환하는 환자가 꾸준히 늘면서 전년대비 약 4배 이상 매출액이 증가했다. 추가로 지난해 새로 출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와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제 '베그젤마'도 순조롭게 시장에 진입하고 있어 추가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본격적인 상업화 체제에 돌입한 청주공장 PFS(Prefilled Syringe) 생산시설은 글로벌 규제기관의 GMP인증을 추가하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해당 시설은 국내 식약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EU-GMP, 브라질 식의약품감시국(ANVISA) GMP 인증 획득에 이어, 최근 진행된 미국 식품의약국(FDA) GMP실사도 '지적사항 없음'으로 최종 통과했다. 셀트리온제약은 연내 일본 식약처(PMDA) 등 글로벌 주요 규제기관의 GMP 인증을 추가해 글로벌 생산기지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이번 분기에는 양 사업부의 주요 품목이 견고한 매출을 올리면서 안정적인 성장세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주요 품목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매출 증대에 힘 쏟는 한편 이익률 향상에도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청년일보=조성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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