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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발언대] 빠르게 성장하는 남성 뷰티…남성 그루밍 열풍의 시작

 

【 청년일보 】 여전히 얼굴을 가꾸는 뷰티 영역이 여성들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답은 '아니요'다. 과거에는 메이크업하는 것이 여성들에게 국한되어 있었고, 아이돌이나 연예계, 예술 쪽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면 남성들이 메이크업하고 돌아다니는 것은 눈살이 찌푸려질 정도로 흔하지 않은 모습이었다.


하지만 시대가 변함으로써 남성들도 자기 자신을 가꾸는 것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남성들을 위한 피부관리법부터 시작해서 제모관리, 옷 입는 법, 머리 스타일링 그리고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에 따라 남성들에게 관리하는 법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이나, 제품을 추천해주는 리뷰들이 활성화되면서 남성들도 뷰티 관련 정보를 다양하고 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과거 ‘올리브영’과 같은 화장품 스토어에 가서 직원에게 제품을 추천받고 구매하던 모습과는 다르게 얻은 정보를 토대로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을 미리 검색하고 가서 구매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남성 그루밍’, ‘그루밍족’이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남성들을 위한 뷰티 분야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루밍족’은 외모에 관심이 많아 자신을 가꾸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을 일컬어 부르는 신조어이다. 실제로 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남성들을 겨냥한 남성 전용 제품들을 빠르게 출시 중이다. 남성 전용 쿠션, 립 제품, 색조 화장품까지 남성들의 고충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H&B(Health and Beauty) 스토어에 가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렇듯 과거와는 다르게 남성들의 뷰티 관심도가 늘어나면서 관리하는 남성들의 비중이 늘어났고, 인식의 변화도 많이 생긴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카페 같은 야외 공간에서 남성들이 메이크업을 수정하는 모습을 보면 어색한 것이 사실이다. 누구에게나 깔끔하고 멋있게 보이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이기 때문에 남아있는 이러한 인식들이 빨리 사라지는 것이 우리의 숙제다.
 


【 청년서포터즈 6기 강승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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